바베큐
즐겁게 놀고 난 뒤 저녁식사를 고민 하시나요? 가까운 사람들과 모여 앉아 불향 가득한 숯불 바베큐를 드셔보세요.
낚시
낚시를 즐기시나요? 가족들, 친구들, 동호회원들과 낚시 여행을 떠나보시는건 어떠세요? 대변항 바다에서 낚시를 즐기고 돌아와 마당의 캠핑장에서 맛있는 바베큐를 즐겨보세요.
일출
새해가 되면 아름다운 일출을 보기위해 수많은 인파가 대변항 연화리를 방문합니다. 멀리 갈 필요없이 가까운 바닷가에서 일출을 즐겨보세요.
캠핑
따뜻한 장작불을 앞에 두고 그동안 바빠서 하지 못했던 얘기들을 나눠보세요. 야외에서 영화를 틀어놓고 조용히 즐기기만 해도 좋습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마법과 환상의 세계!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부산에서 개장했다. 숲속의 청량함과 짜릿한 스릴감을 완벽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놀이공원''하면 떠오르는 언제나 즐겁고 신나는 공연 그리고 퍼레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부산롯데월드는 대한민국 제 2의 도시라고 불리는 부산에 세워진데다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성도 편리해 개장 첫날부터 끊임없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롯데월드 부산은 6개의 테마존으로 꾸려져 있다. 요정 마을 팅커폴스 존 중심에 토킹트리가 있는데 이 나무는 애니매트로닉스 기술이 적용되어 파크 내 6개 테마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롯데월드 내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로얄가든 존의 로리캐슬은 물에 떠있는 듯한 모습으로 연출되어 있으며 부산의 전경과 함께 기장 앞 바다를 한눈에 즐길 수 있다. 이외의 놀이 기구들 특히 자이언트 디거, 자이언트 스플래쉬 등 대표 어트랙션은 그 짜릿함이 벌써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렇게 어른들을 위한 어트랙션 뿐만 아니라 유아를 동반한 가족 이용객을 위한 놀이 기구도 준비되어 있다. 날씨와 관계 없이 아이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실내에 배치되어 있다. 놀이공원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퍼레이드는 하루에 2번, 약 30분간 진행된다.
롯데아울렛, 몰, 마트
1층의 해외 명품 가든부터 2층의 골프 3층의 테이스티 그라운드까지 약 500여 개의 브랜드를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하나로마트와 롯데마트,식당과 카페 등이 자리잡고 있다.
롯데몰 동부산점 주차장은 유료로 운영 중이며 당일 구매 금액에 따라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시네마 관람고객 티켓 제시시 3시간 무료,주차요금은 최초 30분 무료주차 적용 후 10분당 500원 별도 부과된다.
-영업시간
본관 평일/주말/공휴일 : 10:30~21:00
동절기(11~2월) 주중 10:30~20:30
-메종관
주중 10:30~20:00 | 주말·공휴일 10:30~20:30
이케아
오시리아에 위치한 이케아는 레스토랑, 카페, 마켓 등 다양한 종류의 매장이 자리잡고있다.
- 매장 영업시간
평일 11:00~08:00
주말 및 공휴일 10:00~09:00
- 정기휴무
설날 / 추석당일
- 주차안내
30분 이내 무료/ 이케아 구매영수증이 있으면 4시간 무료
이후 추가 10분당 500원씩 부과/ 평일은 P1주차장 이용
해동 용궁사
* 소원을 이루어주는 염험한 곳, 해동 용궁사(부산) *
해동 용궁사는 1376년 공민왕(恭民王)의 왕사(王師)였던 나옹대사(懶翁大師)의 창건으로 한국삼대관음성지(三大觀音聖地)의 한 곳이며 바다와 용과 관음대불이 조화를 이루어 그 어느 곳보다 신앙의 깊은 뜻을 담고 있으며, 진심으로 기도를 하면 누구나 꼭 현몽을 받고 한가지 소원을 이루는 염험한 곳으로 유명하다. 임진왜란의 병화로 소실되었다가 1930년대 초 통도사의 운강(雲崗)이 중창하였다. 1974년 정암(晸菴)스님이 이 절의 주지가 되어 관음도량으로 복원할 것을 발원하고 백일기도를 하였는데, 꿈에서 흰옷을 입은 관세음보살이 용을 타고 승천하는 것을 보았다 하여 절 이름을 해동용궁사로 바꾸었다.
현존하는 건물은 대웅전을 비롯하여 굴법당·용왕당(용궁단)·범종각·요사채 등이 있다. 대웅전은 주지 정암이 1970년대에 중창하였다. 대웅전 옆에 있는 굴법당은 미륵전이라고 하여 창건 때부터 미륵좌상 석불을 모시고 있는데 자손이 없는 사람이 기도하면 자손을 얻게 된다 하여 득남불이라고 부른다. 대웅전 앞에는 사사자 3층 석탑이 있다. 원래 이 자리에는 3m 높이의 바위(미륵바위)가 있었는데 임진왜란 때 절이 폐허가 되고 6·25전쟁 때 해안경비망 구축으로 파괴됨에 따라, 1990년에 정암이 파석을 모으고 손상된 암벽을 보축하여 이 석탑을 세우고 스리랑카에서 가져온 불사리 7과를 봉안하였다. 이밖에 단일 석재로는 한국 최대의 석상인 약 10m 높이의 해수관음대불, 동해 갓바위 부처라고도 하는 약사여래불이 있다. 절 입구에는 교통안전기원탑과 108계단이 있고, 계단 초입에 달마상이 있는데 코와 배를 만지면 득남한다는 전설이 전한다.
용소웰빙공원
용소웰빙공원은 논밭이 있던 곳에 주택단지가 들어서면서 용도를 다한 저수지를 공원화하는 사업을 진행하며 탄생 했으며, 2008년 대한민국 조경대상 장관상을 받은 공원이다. 사계절 내내 자연풍을 느끼며 숲길 산책을 하기에 좋고, 저수지의 잔잔한 물결을 바라보며 휴식하기에도 좋다. 숲으로 아늑하게 둘러싸인 아담한 호수와 다양한 수생식물을 전망대에 올라 바라보면 지친 일상도 잊게 만들어준다. 산책로를 따라 호수를 한 바퀴 도는데 약 30분 정도가 걸리며, 벤치와 흔들의자, 정자, 운동기구 등 휴식공간과 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많은 주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공원이다.
해수욕장(송정, 임랑, 일광)
근처에 위치한 해수욕장은 송정,임랑,일광 해수욕장이 있다.
송정해수욕장은 수영과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고 카페와 식당들이 자리잡고 있다. 주차는 주변 노상 유료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임랑해수욕장은 잔잔한 파도에 조용하고 고요한 해수욕장의 분위기로 차박하는 사람들이 많다. 공용주차장이 있으나 조금 협소해 늦게가게되면 주차하기 힘들 수 있다.
일광해수욕장은 수심이 얕고 해안선이 강송정에서 학리 어구까지 원을 이루며 펼쳐져 있어 해변이 한눈에 들어온다. 민박과 야영 등 숙박과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있고 매년 8월 1일부터 4일간 수상무대에서 갯마을 마당극 축제가 열린다. 주차는 주변 노상 유료주차장이 자리잡고 있다.
기장 멸치축제
전국 최대 멸치 어획지 기장에서 봄에 열리는 축제이다. 축제기간 중 매일 멸치회와 미역·다시마를 무료로 맛볼 수 있는 시식행사가 펼쳐지며, 멸치를 이용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바베큐와 먹거리들이 구역별로 많이 설치되어 있고, 다양한 기념품과 소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벤트 부스가 많아서 각종 경품도 받을 수 있다. 바닷가 쪽으로는 갓 잡아올린 멸치를 판매하고 있고, 택배배송도 가능하며 각종 건어물을 판매하는 상점들이 줄지어져 있다.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대변항 일원
주차 : 근처 공용주차장, 용암초등학교 주변 골목길
연화리 해녀촌
살아 있는 싱싱한 해물을 판매하는 포장마차가 모여 있는 곳이다.
해삼, 멍게, 개불, 산 낙지 등 기장 바다에서 해녀들이 직접 잡은 푸짐한 해산물 모둠을 맛볼 수 있으며, 내장을 넣어 푹 끓인 고소한 맛의 전복죽 또한 일품이라 많은 사람이 해산물 모둠과 함께 주문한다.
모든 점포가 가격과 구성이 비슷해 어느 가게를 들어가도 후회 없이 배를 채울 수 있지만, 전복죽은 2인분 이상부터 주문할 수 있고 대부분의 가게가 계산 시 현금만 받고있다.
주소 : 부산 기장군 연화1길 184 어선등제소
운영시간 : 점포별 운영시간 상이
아난티 코브
2017년 4월 건설되었으며, 레스토랑, 해안산책로, 아난티타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안산책로는 1km의 프라이빗한 해변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로, 소원을 이루어주는 해동 용궁사부터 기장의 신선한 해산물을 만날 수 있는 대변항까지 이어진다.
아난티 타운은 아난티에서 가장 큰 500여평의 규모인 이터널저니를 포함하고 있으며, 패션&라이프스타일&서점&스토어&식음료를 즐기실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트렌디하고 독특한 아이템들을 둘러보거나 온천, 스파를 이용하고 파도소리를 들으며 여유롭고 조용하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다.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은 2024년 12월 준공, 2025년 오시리아에 개관될 예정이다.
모든 객실에서는 오션뷰를 즐길 수 있으며, 단독 테라스와 프라이빗 풀이 갖춰져 있어 국내에 없던 럭셔리 휴양을 선사한다. 태국 시그니처 레스토랑인 샤프론도 국내 처음 반얀트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많은 수상 경력을 가진 반얀트리 스파까지 갖춰져 있어 놀랍도록 아름다운 장소에서 영혼을 따스하게 달래주는 휴식을 취할 수 있다.